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6.07 09:42
<사진=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근 언론을 통해 공개된 자유한국당의 전신 한나라당과 새누리당 시절 매크로를 이용한 여론조작을 했다는 폭로에 대해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면서 “박근혜 청와대에서도 활동했을 가능성 있다”고 주장했다.

우 의원은 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2012년 대선 당시 박근혜 캠프 디지털종합상황실장을 지낸 박철완 교수 등의 인터뷰 등을 거론하며 “이 정도 내부 증언이면 대개 진실로 밝혀진다”며 “이게 사실이라면 엄청난 것이다. 드루킹 정도 가지고 특검을 하자고 했으니 이 건에 대해서도 저는 특검을 하거나 강력한 수사를 통해서 처벌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우 의원은 ‘드루킹 특검에 어떻게 영향을 줄까’라는 질문에 “특검을 2개 할 수 없으니 특검법을 개정해서 진행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우 의원은 ‘매크로를 운영했던 4~5명이 박근혜 청와대로 입성을 했다’는 지적에 “여론 조작의 달인들을 청와대로 불러들였다는 것은 두 가지 (가능성이 있다)”며 “하나는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홍보를 그런 매크로를 했을 가능성이 있고, 두 번째는 2014년 지방선거 때 청와대에 있던 사람들이 직접 하지 않았겠지만 적어도 관련자들을 움직이는 데 관여했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주장했다.

우 의원은 또 ‘이정현 의원이 많은 것을 알고 있을 것’이라는 박철완 교수의 발언에 대해 “당시 이정현 공보단장이 캠프에서 거의 실세였다”며 “홍보수석 할 때도 왕수석으로 불릴 정도였으니, 이분이 몰랐다는 것은 기술적으로 몰랐다는 얘기고 상당히 광범위하게 선대위와 관련된 사실은 알았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