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8.06.11 11:49
'쓰리 리틀 버즈' 리메이크해 배경음악 활용…뮤직비디오에도 '넥쏘' 등장
[뉴스웍스=박경보 기자]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 후원사인 현대자동차는 이번 러시아 월드컵을 맞아 세계적인 밴드 ‘마룬5(Maroon 5)’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차는 마룬5와 손잡고 밥 말리의 명곡 ‘쓰리 리틀 버즈’를 리메이크했다. 특히 이 노래가 배경음악으로 활용된 러시아 월드컵 기념 TV 광고(싼타페편, 코나편)가 전세계에 방영된다.
축구 경기장을 배경으로 촬영된 이번 광고에는 주차장에서 벌어질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을 예방하는 신형 싼타페의 안전 하차 보조 기술(SEA)과 소형 SUV코나의 전방 충돌 방지 보조 기술(FCA)이 소개됐다.
또 마룬5의 쓰리 리틀 버즈는 디지털 싱글 음반으로 지난 9일 글로벌 시장에 동시 발매됐으며 현대차의 친환경 수소전기차 넥쏘가 등장하는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1999년부터 FIFA 공식 후원사로 활동해 온 현대차는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의 혁신성을 확보하고 새로운 정체성을 구축하고자 노력해왔다”라며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마룬5의 음악을 통해 스마트한 안전 기술로 걱정 없이 편안함을 누리자는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알리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차는 러시아 월드컵기간 중 월드컵이 개최되는 러시아 현지에서 축구 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FIFA 월드 풋볼 뮤지엄’을 개관했다. 더불어 대회 기간 동안 현대차 월드컵 캠페인 사이트에서도 경기별 대규모 디지털 국가대항 응원전인 ‘현대 치어링 스타디움’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월드컵 분위기를 고조시킨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