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6.11 15:00
<사진=LG트윈스 홈페이지>

[뉴스웍스=김동호기자]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명단이 11일 최종 확정된다.

선동렬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감독은 이날 오전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최종 엔트리 선발 회의를 열고 24명의 최종명단 선발 작업에 들어갔다.

이날 발표될 명단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이름은 LG트윈스 오지환과 삼성 라이온즈 박해민이다.

오지환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군입대 예정이었으나 이번 아시안게임 출전을 목표로 입대일정을 연기한 바 있다.

오지환은 지난 10일 현재 2018 시즌 66경기에 출전해 타율 3할(247타수 74안타), 홈런 4개 등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박해민도 병역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선 감독의 부름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박해민은 올 시즌 현재 65경기에 출전해 3할4리(527타수 78안타) 4홈런을 기록중이다.

그러나 선 감독은 선수들의 병역문제와 상관없이 "최고의 선수를 뽑겠다"고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이번 아시안게임 대표로 유력한 선수들은 투수에서 양현종(KIA), 차우찬(LG), 정우람(한화), 함덕주(두산) 등이 유력하며 야수에서는 양의지(두산), 안치홍(KIA), 박병호(넥센), 최정(SK), 김하성(넥센), 외야는 김현수(LG), 나성범(NC), 최형우(KIA), 손아섭(롯데) 등이 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선 감독외에 이강철 수석코치, 이종범, 유지현, 정민철, 진갑용 코치 등 코칭스태프가 참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