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8.06.16 07:29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탈의 도시로 유명한 안동에서 만든 하이마스크(HI MASK)공연이 오는 10월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2시 안동관광단지 내 유교랜드 원형극장에서 열린다.

이 공연은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신개념 퍼포먼스로 기획돼 생활의 소소한 애피소드를 탈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유쾌하게 풀어낸다. 세계탈 전시관을 무대로 펼쳐지는 전시관에 관람온 가족들이 겪는 해프닝을 그리고 있다. 탈의 양면성을 통해 가족 구성원이 가진 꿈과 추억을 이야기하고 힐링을 경험하게 한다.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을 고민하고 있다면 안동을 찾아보자. 공연을 관람한 후 자녀들과 테마파크형 전시체험센터로 꾸며진 유교랜드를 둘러보며 조상의 얼과 지혜를 느껴보는 것도 좋은 교육이 될 것이다.

가족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는 뭐니뭐니해도 맛집 탐방일 것이다. 안동은 다양한 먹거리로도 유명한데 그 중에서도 안동을 대표하는 먹거리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안동찜닭이다. 안동찜닭은 닭고기의 담백하고 쫄깃한 맛에 칼칼한 고추로 풍미를 더하고 달콤한 간장소스와 다양한 야채와 당면이 어우러진 전통음식이다.

찜닭을 먹고 남은 국물에 밥을 비벼 먹을 수도 있고 안동소주에 안주로 곁들여도 제격이다. 안동구시장에는 저마다의 비법을 자랑하는 찜닭집이 즐비하다. 그 중에서도 꼬끼요 찜닭은 안동 전통 찜닭에 자체 개발한 소스를 이용해 젊은 층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꼬끼요찜닭의 메뉴는 매운맛과 보통맛으로 맵기 조절이 가능해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이들의 입맛까지 고려하고 있다. 또 치즈가 듬뿍 들어간 눈꽃치즈찜닭은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다. 이 중에서도 김준년 사장이 오랜 시간 연구 개발한 파프리카를 넣은 조림닭은 꼬끼요찜닭의 대표메뉴다. 모든 메뉴는 장거리 포장과 전국 택배가 가능해 집에서도 안동 본고장의 원조찜닭맛을 느낄 수 있다.

김 사장은 “전통 찜닭의 맛에 새로운 식재료를 더한 새로운 찜닭 개발을 통해 안동 현지인 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안동찜닭의 맛을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꼬끼요찜닭은 지난 5월10일 K.star ‘식신로드4’에서 안동찜닭 맛집으로 소개되며 출연진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