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6.18 20:29
<사진=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

[뉴스웍스=김동호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 중인 우리 대표팀이 첫 경기인 스웨덴 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신태용 감독은 18일 밤 9시(한국시간)  러시아의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 조별리그 스웨덴과의 1차전에 김신욱(전북)을 깜짝 선발로 기용했다.

김신욱과 함께 최전방 공격수로 손흥민(토트넘)과 황희찬(잘츠부르크)이 호흡을 맞춘다.

미드필더에는 이재성(전북), 기성용(스완지시티),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이 나서며, 이용(전북), 장현수(FC 도쿄) 김영권(광저우), 박주호 (울산)이 수비수를 맡는다.

골키퍼에는 평가전에서 맹활약을 보였던 조현우(대구)가 나서 우리팀 골문을 지킨다.

이번 선발 포메이션을 보면 4-3-3 시스템으로 공격에 초점을 맞춘 명단으로 보인다. 최전방 중앙에 김신욱이 서고 좌우에 손흥민과 황희찬이 활로를 열 전망이다. 전날 멕시코가 독일에 승리를 거두면서,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우리 대표팀은 공격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또한 중원에서는 캡틴 기성용과 이재성, 구자철이 경기 전반을 조율하며 이용, 장현수, 김영권, 박주호는 스웨덴 공격진을 꽁꽁 묶기 위해 나선다.

▲ 2018 러시아 월드컵 스웨덴전 선발 명단

GK : 조현우 

DF : 이용(전북), 장현수(FC 도쿄) 김영권(광저우), 박주호 (울산)

MF : 이재성(전북), 기성용(스완지시티), 구자철 (아우크스부르크)

FW :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잘츠부르크), 김신욱(전북)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