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기자
  • 입력 2018.06.20 15:26

[뉴스웍스=장원수기자] 이오스 BP(블록 프로듀서) 투표 서비스 Hexbp를 운영하는 헥슬란트 블록체인 연구소는 이오스(EOS) BP 투표를 통해 약 500만개 이상의 이오스를 투표에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는 Hexbp를 통해 투표를 참여한 사용자들의 이오스를 말하며 전 세계에서 4번째로 높은 투표 참여율을 이끌어냈다. 이번 투표 참여를 통해 이오스 생태계 확장에 4번째로 큰 기여를 했다고 볼 수 있으며, 쉬운 투표 시스템 개발을 통해 사용자들의 생태계 참여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현재 Hexbp를 통해 사용자 투표를 받은 대표적인 BP 팀은 비트파이넥스(Bitfinex), 후오비(Huobi),이오스캐논(EOSCANNON),이오스닥(EOSDAC), 이오스뉴욕(EOSNEWYORK) 등이 있다. 한국 BP 팀으로는 이오시스(EOSYS), 이오서울(EOSEOUL), 이오스 노드원(NODEONE), 아크로이오스(ACROEOS), 케이오스(KEOS) 등이 있다. 

기존에 투표 시스템이 없던 한국 시장에서 Hexbp를 통해 한국 BP 팀 선출을 위한 발판이 마련되게 됐다. 헥슬란트 박인수 개발팀장은 “Hexbp를 통해 쉽고 빠른 BP 투표 시스템을 지원하고 나아가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통해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전 세계 BP 투표 참여율은 23%를 기록 중이며 메인넷 안정화 이후 많은 투표 참여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