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8.06.21 09:08
조재현 미투 최초 폭로자 배우 최율에 이목이 쏠린 가운데 그가 한국을 떠나 베트남에서 생활하는 이유와 최초 폭로글을 삭제한 이유가 눈길을 끈다. <사진=최율 SNS>

[뉴스웍스=이동헌기자] 배우 조재현의 미투 폭로가 추가로 나온 가운데 최초로 성추문을 제기한 배우 최율에 대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20일 최율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왼쪽에는 비가 쏟아지고 오른쪽은 비가 안 온다"며 "멀리서 하늘 구경하다보니 막 소리치고 싶네. 임금님 귀는 당나귀귀"라는 글과 함께 높은 곳에서 본 도시 영상을 올렸다.

최율은 현재 한국을 떠나 베트남 호치민에서 가족들과 생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율은 지난 2월 22일 조재현의 사진을 올리며 "내가 너 언제 터지나 기다렸다. 생각보다 빨리 올 게 왔다"라는 글을 올렸다.

당시 최율은 폭로글을 바로 삭제했던 이유에 대해 "갑자기 쏟아진 관심에 아무 말도 할 수 없었고, 아이들에게 피해갈까 두려웠다. 찾아와 죽인다고 하는데 안 무서울 사람이 어디 있겠냐. 그래서 글을 삭제한 거다"라며 "그분도 인정하고 사과를 하신 상황에서 구구절절 폭로해봤자 남는 게 뭐가 있겠냐. 사람 미워하고 원망해봤자 제 마음만 힘들뿐"이라고 밝혔다.

또 "내 아이들은 아무것도 모르고 별탈 없이 컸으면 하는 마음뿐이다"며 "제게 보낸 메시지나 댓글 다 읽어봤다. 제게 그런 욕을 하시는지 제가 뭘 잘못했는지 다 이해할 수는 없을 것 같다. 이제 그만하시라고 긴 글 올린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