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8.06.22 12:00
김진 전 위원이 한국당 김성태 사퇴·김무성 탈당을 요구한 가운데 신동욱 총재의 발언이 눈길을 끈다. <사진=신동욱 SNS>

[뉴스웍스=이동헌기자] 한국당 대선 예비후보로 출마했던 김진 전 중앙일보 논설위원이 김성태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의 퇴진과 김무성 전 대표의 탈당을 요구한 가운데 신동욱 공화당 총재의 글이 눈길을 끈다.

21일 신동욱 총재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에 "한국당 '쇄신의총' 계파충돌…김성태 사퇴·김무성 탈당 요구, 콩가루당의 민낯 꼴이고 빈 깡통 소리만 요란한 꼴이다"라며 "김무성 탈당패 받는 통큰정치 미달 꼴이고 김성태 사퇴패 받는 명분정치 미달 꼴이다. 친박계 비박계 물과 기름 꼴이고 단합은 그림의 떡 꼴이다. 밥그릇 싸움의 극치 꼴"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전 위원은 22일 심재철 한국당 의원이 주최한 '보수 그라운드제로' 토론회에서 "새 인물을 수혈해 실망한 유권자들에게 미래에 대한 기대를 줘야 하는데 인물 교체에 실패했다"며 "앞으로 비대위원장과 당대표 선출에서는 중도파가 당을 이끌어야 하며, 김 권한대행은 선거 패배의 책임이 큰 만큼 물러나고 새로 원내대표를 뽑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홍준표 대표가 자신의 당권을 강화하기 위해 내부 동지들에게 총질을 하고 낮은 품격과 독주로 유권자들을 분노하게 했다"며 "또 이 어려울때 나갔던 탈당파가 사과하고 백의종군하지 않으면서 한국당은 정치 이전에 인간에서 실패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