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6.22 16:32

[뉴스웍스=문병도기자] 후오비는 후오비닷컴의 '후오비 메인 지수'가 지난 21일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로 블룸버그 터미널과 연동됐다고 22일 발표했다. 

블룸버그 터미널은 실시간 주식·금융·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도구 플랫폼으로 암호화폐 정보를 전문적으로 제공한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비트코인, 리플, 라이트코인, 이더리움의 가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후오비 메인 지수가 블룸버그 터미널에 연동되면서 후오비 플랫폼 내 USDT 마켓에 상장된 9개 코인의 시세 정보까지 블룸버그 터미널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후오비 메인 지수는 후오비 프로에 상장된 코인 중 시가총액이 높고, 유동성이 풍부한 우량 디지털 자산 10개를 선별하고 산출하고 있다.

후오비의 메인 지수는 코인, 플랫폼, 응용 프로그램, 실물 자산 대체 코인 등의 네 가지 범주로 분류되며, 각 카테고리에서 선택된 체결량 랭킹 상위권의 자산을 지수 샘플로 사용된다. 샘플이 확정된 이후 이전 분기의 일 평균 체결량을 지표로 하여 가중 종합 가치 지수 공식을 활용해 체결량 가중 평균을 계산해서 후오비 메인 지수가 산출된다.

후오비 코리아 관계자는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로 금융계의 바이블로 불리고 있는 블룸버그 터미널과 연동된 것은 의미가 깊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