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규현 기자
  • 입력 2018.06.22 17:05
22일 시흥시장직 인수위원회 위원들이 당선인 공약사항에 대한 분야별 사안에 대해 논의를 벌이고 있다.<사진제공=시흥시장직 인수위원회>

[뉴스웍스=김규현 기자] 민선7기 시흥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심기보)는 오는 23일 오후 2시 시흥ABC행복학습타운 내 경기청년협업마을 가치관 2층에서 시민인수위원 100인과의 만남을 갖는다고 22일 밝혔다.

임병택 시흥시장 당선인은 인수위 출범 당시 시민과 함께하는 인수위를 약속하며 시민인수위원 100인을 선착순 공개 모집했다.

지난 20일 시민인수위원회 구성과 운영계획을 확정한 인수위는 이번 시민인수위원과의 상견례에서 활동 방향과 의견수렴 방안, 향후 일정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시민인수위원회는 시민의견접수창구 개설, 원탁회의 진행 등을 통해 다양한 시민 의견 수렴, 시민 중심 정책 발굴과 함께 진정한 시민참여행정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인수위원회는 22일 일반행정, 보건복지교육, 도시교통환경, 문화체육 등 4개 분과는 분과별로 당선인 공약사항에 대한 분야별 검토와 추진 방향 논의를 마쳤고, 경제산업분과는 구도심 상권 정비, 상권별 공영주차장 설치 및 무료화 방안, 물왕저수지 명품호수 공원화 방안에 대해 관계부서 공무원과 의견을 교환하며 인수 활동을 이어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