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8.06.26 09:25
지드래곤 관찰일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뉴스웍스=이동헌기자] 지드래곤의 군 병원 특혜 논란 이후에 '지드래곤 관찰일기'라는 게시물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충격을 준 가운데 해당 기사를 쓴 디스패치도 취재를 포기한 연예인이 눈길을 끈다.

디스패치는 그동안 연예인들의 연예사, 사생활을 취재해 단독 보도하는 일이 많았다. 과거 이승기는 디스패치가 포기한 연예인으로 유명했다. 이승기의 연애 포착을 위해 잠입했던 디스패치 기자들은 별 다른 정황을 잡아내지 못했다. 그러던 중 전 여자친구인 소녀시대 윤아와의 데이트가 목격됐다.

또 엠블랙 출신 이준은 김치볶음밥 먹는 모습만 포착돼 이승기와 함께 '디스패치도 포기한 연예인' 리스트에 오른 바 있다.

한편, 25일 디스패치의 지드래곤 기사가 나오자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지드래곤 관찰일기'라는 게시물이 퍼졌다. 해당 게시물에는 지드래곤의 신상 정보와 문신 위치, 생활 습관 등이 적혀있다. 이 게시물은 군병원에 근무하는 한 병사가 자신의 여자친구에게 보여주기 위해 작성한 것으로 보인다. 또 해당 게시물을 최초로 인터넷에 올린 것도 여성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양현석 대표는 자신의 SNS를 통해 "짧지만 꼭 필요한 답변. 법무팀이 자료가 방대해 정리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다. 반드시 고소 고발조치할 것"이라며 악플러들에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