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8.06.28 09:17
한국이 러시아월드컵에서 독일을 0-2로 꺾고 최대의 이변을 일으킨 가운데 '가생이닷컴' 일본 축구팬들의 글이 눈길을 끈다. <사진=가생이닷컴 캡처>

[뉴스웍스=이동헌기자]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이 세계 1위 독일을 2-0으로 물리친 가운데 일본·독일·멕시코 등 세계 축구팬의 반응이 눈길을 끈다.

한국은 27일(한국시각)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독일에 2-0으로 승리했다. 후반 48분 김영권이 첫골을 성공시켰고, 약 3분 후 주세종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쐐기골로 독일을 침몰시켰다. 그러나 같은 조의 멕시코가 스웨덴에 0-3으로 패하면서 한국의 16강 진출은 무산됐다. 스웨덴이 조 1위, 멕시코 조 2위로 진출.

해외 네티즌 반응을 전하는 커뮤니티 가생이닷컴에서 일본 축구팬들은 "독일이 좋아서 응원했었는데 오늘은 한국이 멋졌어", "한국은 기분좋게 귀국할수 있겠구나", "독일이 약하다는 걸 느꼈어", "브라질 독일전이 보고 싶었는데", "멕시코는 한국이 너무 고마울테지", "이번 대회 최대의 이변", "그냥 한국 잘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충격적인 패배에 독일 공영방송 도이체벨레는 "늦게 터진 한국의 두 골이 졸전을 펼친 독일을 월드컵에서 떨어뜨렸다"고 평가했다.

또 독일 축구 영웅 올리버 칸은 "독일 대표팀 유니폼이나 전통이 주는 무게감이 후배들에게 너무 무거웠던 것 같다"고 말했고, 로타어 마테우스는 "90분 내내 너무 느리다. 반드시 이겨야 하는 경기에서 보여줘야 하는 경기력이 아니다"라고 분노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