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7.08 18:22

[뉴스웍스=문병도기자] KT엠하우스는 자사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쇼’에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8일 발표했다. 

기프티쇼 포인트는 기프티쇼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을 통해 미리 충전할 수 있다. 

KT엠하우스는 수많은 블록에 결제 데이터를 보관해 위ㆍ변조와 해킹을 원천 차단하고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관리하는 블록체인 특성을 포인트 관리에 맞게 최적화했다. 결제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면서도 포인트를 사용하거나 충전할 때 필요한 정산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운영 비용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

블록체인 도입으로 포인트 거래 규모와 범위를 확장할 수 있게 된 KT엠하우스는 향후 회원 간 포인트 주고받기 , 외부 포인트와 연동하기,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하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조훈 KT엠하우스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 도입으로 속도, 보안, 비용 세 가지 측면에서 포인트 관리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며 “상용화에 성공한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시스템을 시작으로 전자형 지역 화폐와 같은 공공 영역까지 블록체인 기술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