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18.07.09 11:58
지난 8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부서장 이상 간부직원 대상 워크숍에서 강연하고 있다. <사진=금융감독원>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9일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혐의와 관련한 감리 조치안에 대해 원안을 고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 원장은 이날 ‘금융감독혁신 과제’를 발표한 뒤 “증선위가 수정 요구를 해온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원안을 고수하겠다는 것이 우리 생각”이라고 말했다.

앞서 증선위는 지난 달 금감원에 2015년 회사의 자회사(삼성바이오에피스)에 대한 지배력 판단 변경에 대한 지적내용과 연도별 재무제표 시정방향이 더 구체화될 수 있도록 본래의 조치안을 일부 보완해 줄 것을 요청했다. 다만 금감원은 지난 4일 증선위 4차 심의 때 수정안을 제출하지 않았다.

윤 원장은 “증선위는 그 이전 문제에 대해 봐달라는 요구지만 절차적으로 이전까지 검토하는 것은 부담스럽다”라며 “원래 지적한 이슈가 흔들릴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만큼 원안에 집중해서 심의해 달라고 부탁한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증선위의 논리도 충분히 이해한다”면서도 “현시점에서 여러 이슈로 확대해 나가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본다”라고 덧붙였다.

또 윤 원장은 지난 5월 초 감리 사전조치통지가 공개된데 대해서는 “시장에 혼란을 끼친 점에 대해 사과를 드린다”라며 “그래도 공개가 필요했다는 생각은 변함이 없고 충분히 고민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