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8.07.11 12:47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1일부터 12일까지 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 역량강화 지방의정실무 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 102명의 민주당 초선의원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경기도의원으로서 알아야 할 주요 의정활동의 흐름을 숙지할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33명의 재선과 삼선 의원들도 적극 참여해 선후배 의원 간 의정활동 정보교류가 이루어진다.

교육 프로그램은 광역의회의 가장 중요한 의정활동인 자치입법, 행정사무감사, 예결산 심의로 구체화하였으며, 전 제8대 경기도의원인 지방자치의정연구소 박용진 소장이 실무 기법을 중심으로 강의를 한다.

11일에는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박광온 국회의원(수원 정)의 축사를 시작으로 자치입법(조례), 행정사무감사 실무 교육이 이루어졌다. 

12일에는 예결산 심의 기법 교육 및 김영진 국회의원(수원 병)의 '지방선거 이후, 지방정치인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염종현 대표의원(부천1) 은 “더불어민주당 의원 모두가 경기도에 특화된 의정 전문가로 거듭나길 바라며, 오늘의 교육이 의원 개인의 발전은 물론, 도민행복의 밑거름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