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8.07.12 12:07
김지은 안희정 강압적 성폭행 관련 증언과 산부인과 진단서 내용이 눈길을 끈다. <사진=YTN 캡처>

[뉴스웍스=이동헌기자] 안희정 전 충남지사와 김지은 전 정무비서가 친밀한 관계였다는 증언이 나온 가운데 김지은 비서가 제출했던 산부인과 진단서 내용이 눈길을 끈다.

지난 2일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 11부는 법원청사 303호에서 안 전 지사의 성폭행 혐의 재판 제1회 공판기일을 열었다. 이날 제시한 검찰 증거서류에는 안 전 지사가 김지은씨에게 보낸 메시지와 김지은씨의 외상후스트레스 장애(PTSD)로 진료를 받으려 한 사실들이 담겨 있었다.

또 안 전 지사와 성관계 후 비정상적 출혈이 있어 지난 2월 26일 산부인과에서 진료 후 받은 진단서를 제출했다. 내용에는 '원치 않은 성관계에 의한 것'이라는 글이 적혀있다.

한편, 11일 김지은이 지난해 8월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안희정에게 성폭행 당했다고 주장한 사건에 대해 전 수행비서 어모씨와 전 운전비서 정모씨, 전미디어센터장 장모씨, 전 비서실장 신모씨에 대한 증인신문이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조병구) 심리로 진행됐다.

이날 어씨는 올해 1, 2월경 안희정과 비서실 직원들이 저녁을 먹는 자리에서 김지은이 '아, 지사님 그런 거 아니에요. 지사님이 뭘 알아요'라며 친근하게 말했고, 자신과 그 자리에 있던 비서들이 놀란 표정을 지었다고 밝혔다.

또 운전기사 정씨는 김지은씨가 지난해 8월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안 전 지사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김지은씨가 직접 호텔을 예약한 것"이라고 증언했다.

그는 "마지막 일정이 호프집에서 있었는데 김씨에게서 '오늘은 서울에서 자고 간다'는 메시지를 받았다"라며 "김씨가 직접 호텔 약도까지 보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