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7.12 17:19

올렉시 비노그라도프 크립토애즈 사장 밝혀

[뉴스웍스=문병도기자] 크립토애즈의 선택적 광고 시청 및 보상 기능이 돋보인다.

크립토애즈(CryptoAds)는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탈중앙화 광고 배분 허브다. 다양한 광고 스폰서를 확보하여 음성 및 문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여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콜프리콜스(CFC) VOIP 앱 개발자들이 만들어낸 새로운 발명품이기도 하다. 

크립토애즈의 설립자 올렉시 비노그라도프사장을 만났다. 올렉시 사장은 25년 동안 성공적으로 사업 및 투자를 시행한 기업가로, CFC와 Heartln Inc.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하다.

▲크립토애즈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달라. 

-크립토애즈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탈중앙화 마케팅 및 광고 플랫폼이다. 광고주들은 우리 솔루션을 통해서 웹사이트 및 게임 등 여러 매체를 활용해 네이티브 비디오, 방송 광고, 360도 비디오 광고, 원형 및 버티컬 비디오, 앱, 광고 벽 등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플랫폼은 어떻게 운영되나

-광고주는 개인 대시보드에 접속해 개별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주요 운영 사항을 모니터링 및 관리하고, 애널리틱스 지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시보드를 이용하여 광고를 게시하고, 가격을 설정하며, 내부 통용 화폐를 구입하고, 광고 캠페인을 론칭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용자도 시스템에서 광고주들이 게시한 광고를 볼 수 있고, 관심이 있는 광고가 있으면 광고 시청을 수락하여 시청한다. 사용자는 크립토애즈 대시보드를 통해 광고를 시청하고, 그 보상으로 비디오 콘텐츠 또는 인앱 제품 같은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좋아하는 게임을 레벨업할 수 있다. 

광고 게시자는 우리가 제공하는 제3자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자체 앱에 통합하여 구독자들에게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광고 호스팅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가까운 미래에는 온라인 트레이딩 플랫폼(마켓플레이스)을 추가하여 게임 수집품을 구입하고 서비스 구독료를 지불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상품을 할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크립토애즈의 최대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우리는 브랜드, 디지털 광고주, 마케팅 회사, 콘텐츠 게시자, 일반 온라인 사용자들에게 100% 투명한 플랫폼과 안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든 사람이 중앙화된 광고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 직접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중개인의 수를 줄이고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지금은 광고주와 최종 소비자 사이에 존재하는 중개인 때문에 제품 가격이 원가의 1000%까지 상승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하지만 우리 시스템으로 인해 상황이 달라질 겁니다. 또 스마트 컨트렉트가 광고 사기도 예방해준다.

▲블록체인 기술이 국제 광고 에코시스템에 어떤 도움이 되는가?

-블록체인으로 인해 각 사용자 또는 광고주의 모든 거래 이력이 플렛폼에 기록된다. 블록체인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평점이 높은 고객에게 광고비가 높은 광고를 배정하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광고주와 사용자가 투명한 공생 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된다. 

광고 거래와 컨트랙트 정보를 모두 블록체인으로 옮기고 나면, 우리 사용자와 광고주의 전체 거래 이력도 블록체인에 저장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100% 투명한 고객 평가 시스템이 수립되고, 사용자들은 평점을 개선하여 나중에 더 좋은 광고를 배정받을 수 있다. 사용자를 보호하는 조치인 동시에, 사용자가 사기, 기만 등 부적절한 행동이나 행위를 취하는 것을 예방한다. 광고주도 마찬가지다. 광고주의 이력이 의심스러우면, 평점이 좋은 사용자가 해당 광고주의 광고를 걸러낼 수 있게 된다.

▲회사 입장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는가?

-우리는 지금까지 광고주들과 100건의 계약을 체결했다. 광고를 시청할 사용자도 700만 명이 넘는다. 이 수치를 2배로 늘리는 것을 단기 목표로 삼는 한편, 광고 품질 개선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협력 게임 스튜디오의 수를 늘리고, 최대한 많은 게임 스튜디오와 계약을 체결하여 게임 스튜디오 시스템에서 우리 플랫폼을 사용하도록 할 것이다. 사용자 수를 4,000만 명으로 크게 늘리고 사용자들이 시스템을 적극 사용하도록 유도하여 더 많은 보상을 누리게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기 때문에, 상품과 서비스 수를 늘릴 계획이다. 

▲첫 3개월과 1년간 사업 계획이 마련되어 있는가?

-첫 3개월 동안은 하루에 2000건의 거래가 수행되는 현재 비즈니스를 통합할 것이다. 그리고 6개월 후에는 100% 통합 플랫폼을 출시하여 연간 50만 달러에서 1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려고 한다. 1년이 지나면 인수 절차를 시작하여 월 매출액을 1,000만 달러로 늘릴 계획이다. 

▲사용자들을 해킹과 사기 위헙에서 보호할 수 있는 안전 장치가 있나?

-우리는 자산을 보호하는 특별한 하드웨어 월렛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그리고 사기 방지 전문가들과 공동 개발한 내부 보안 기능이 있어서 사기 행위가 발각되면  해당 사용자를 록아웃하도록 시스템을 설계했다. 

크립토애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