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8.07.15 18:00
<사진제공=새로운 경기위원회>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경기도가 2019년부터 무상교복 지원사업을 도내 전역으로 확대한다.

이재명 경기지사 인수위원회인 ‘새로운경기위원회’ 교육여성분과(위원장 정춘숙)는 2019년도부터 경기도 내 중·고등학교 모든 신입생에게 30만원 상당의 교복비를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도 본예산에 추가 예산을 편성, 현재 중학교 신입생으로 한정된 무상교복 지원대상을 고등학교 신입생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올해 중학교 신입생 무상교복 예산은 도교육청 140억원, 도 70억원 등 총 210억원이 반영돼 있다.

인수위는 이와 함께 무상교복 사업 확대를 위해 연내에 도교육청 조례 제정과 함께 도 조례를 개정하고, 사업비 분담 비율을 정하기 위한 시군 협의도 진행할 계획이다.

무상교복 지원사업은 이 지사가 성남시장으로 재임하던 2016년 성남시 내 중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했다. 당시 청년배당, 산후조리비 지원과 함께 ‘성남 3대 무상복지’로 알려져 있다.

이 지사는 6·13지방선거 기간 중에도 “보편적 교육복지 차원에서 고등학생까지 그 범위를 넓혀 무상교복을 지원해야 한다”고 공약한 바 있다.

한편 중학교 신입생 대상의 ‘경기도 학교 교복 지원 조례안’은 지난 10일 도의회에서 발의돼 심의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