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7.17 10:18

[뉴스웍스=문병도기자] 레이니스트가 운영하는 자산관리서비스 '뱅크샐러드'는 17일 국내에서 발급 가능한 3600여 종의 카드 중 ‘신세계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국내 3대 대형마트 이용 시 할인 혜택이 큰 카드를 자동 추출해 발표했다.

3개 대형마트 어디에서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로는 롯데카드 ‘아임 허트풀’, 우리카드 ‘NEW우리V카드’, IBK카드 ‘일상의 기쁨카드(신용)’, ‘삼성카드 4 v2’, ‘신한카드 O2O’가 꼽혔다.

롯데카드 ‘아이 허트풀’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3대 대형마트 이용시 최대 10%까지 결제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일 경우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다음으로는 우리카드 ‘NEW우리V카드’가 이름을 올렸다. 이 카드도 전국 모든 대형마트에서 5% 청구할인이 되며,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시 월 최대 7000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IBK카드 ‘일상의 기쁨카드(신용)’는 3대 대형마트에서 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일때 월 1회 최대 5000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삼성카드 4 v2’의 경우 전원실적과 무관하게 무제한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며, 3대 대형마트에서 1.2%까지 결제일 할인된다. ‘신한카드 O2O’는 5%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시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형마트를 한 곳만 집중적으로 이용한다면, 마트별 특화된 제휴카드를 눈 여겨 보자. 

마트특화 카드는 할인도 할인이지만, 적립금 혜택이 높아 단골 고객들이 쏠쏠한 금전적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세계 이마트의 경우, ‘신세계이마트 삼성카드 7’을 통해 전원실적 20만원 이상, 10만원 이상 결제고객에게 월 1회 최대 6000원의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이마트 결제금액 1000원당 신세계포인트 1점이 적립되며, 이마트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이 있다.

‘신세계 씨티카드 콰트로’도 이마트 고객에게 특화되어 있다. 이 카드로 이마트를 이용하면, 5% 청구할인(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시 월 최대 1만 5000원 할인)이 되며, 결제금액 1000원당 신세계포인트 3점이 적립된다. 두 카드 모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에서 신세계포인트 무제한 적립이 가능하다.

‘마이 홈플러스 신한카드’는 홈플러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홈플러스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2% 홈플러스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홈플러스 외 전가맹점에서도 홈플러스 포인트 0.5%가 적립된다. 

마지막으로, ‘롯데마트 롯데카드’는 롯데마트 결제 시 10% 청구할인이 된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일 때, 오프라인/온라인 각각 1만원 씩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된다. 단, 주말에는 오프라인, 주중에는 온라인에서만 할인이 적용된다.

김태훈 레이니스트 대표는 “앞으로도 금융상품 데이터와 특화된 알고리즘 기술을 바탕으로 금융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고객 분들의 실생활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들을 제공해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