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7.17 11:38

[뉴스웍스=문병도기자] 이더리움 토큰 표준인 'ERC-1155 크립토 아이템' 표준을 채택한 고사양 개인간대전(PvP) 역할수행게임(RPG)이 나온다.

캐나다의 터치아워는 엔진코인 플랫폼과 'ERC-1155 크립토 아이템 표준'을 채택한 PvP RPG게임인 '9라이브즈 아레나' 를 2019년 봄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X박스와 플레이스테이션용의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될 게임으로는 최초 사례이기도 하다.

'9라이브즈 아레나' 게임에서는 게이머가 게임 캐릭터와 아이템을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갖춘 암호화폐 지갑인 엔진월렛에 안전하게 보관 관리할 수 있다. 인기 있는 게임 아이템이 현금으로도 거래되는 RPG게임에서 해킹 등으로 인한 피해가 적지 않은 현실에서 게이머들에게는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9라이브즈 아레나’ 게임에서는 ERC-1155 크립토 아이템 표준을 사용한다. 최대 200개의 토큰을 한번에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게이머에게 동시에 전송할 수 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아이템 거래시 발생하는 수수료 부담을 크게 낮추는 트랜잭션 효율성을 제공한다.

막심 블라코프 엔진의 최고경영자(CEO)는 "엔진코인 기반 불록체인 게임 생태계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게이머와 게임 개발자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