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8.07.18 09:50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가 아토피피부염를 비롯한 천식, 비염 등 면역불균형으로 발생하는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SPASH 인트리트'를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SPASH 인트리트 3set’ 구매 시 10% 할인과 함께 동일 상품을 1개 더 증정하고 있다.

주로 유아와 소아에게 발생하는 만성 혹은 재발성 피부염인 아토피피부염은 붉은 발진과 가려움증, 피부 건조증 등을 동반한다. 한번 발생할 경우 완치가 어렵고 재발할 가능성이 크며 초기증상을 방치하면 심한 가려움증으로 습진, 진물 등을 유발한다.

최근에는 대기 오염과 주거 환경 변화, 식생활의 서구화,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성인들에게도 아토피피부염 증상이 발견되고 있다.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면역과민반응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로 대기오염, 수질오염, 매연, 황사와 같은 환경오염이나 꽃가루, 찬바람, 햇빛, 땀 등 특정계절과 집먼지 진드지, 동물의 털 등 특정 환경에서 면역과민반응이 발생한다. 과도한 면역과민반응은 아토피피부염과 같은 피부가려움, 지속적인 재채기, 콧물, 코막힘, 두드러기 증상으로 나타난다.

스페쉬 관계자는 “면역과민반응은 면역력이 약해서 생기는 현상이 아닌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면역이 불균형해서 생기는 현상”이라며 “면역강화가 아닌 면역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므로 평소 아토피에 좋은 음식 등의 식생활 관리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민 4명 중 1명은 면역과민반응 발생자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코, 피부, 폐 순으로 면역과민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스페쉬 인트리트는 기능성과 안전성을 고려해 면역건강을 지켜주는데 도움을 주며, 특히 환절기에 발생되는 면역과민반응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