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규현 기자
  • 입력 2018.07.20 09:42

시흥·광명·부천·안산·화성시, 여름휴가철 맞아 서남부권 관광활성화 기대

경기관광공사의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 홍보 포스터.

[뉴스웍스=김규현 기자] 시흥, 광명, 부천, 안산, 화성시로 구성된 ‘경기서남부권 관광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오는 23일부터 경기관광공사와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다음달 말까지 지정된 관광지를 방문하고 인증샷을 올리기만 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경기관광공사 인스타그램 계정(@gyeonggi_tour)을 팔로우 한 뒤, 해당 방문지 인증샷에 제시된 해시태그를 적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된다. 가장 중요한 점은 사진을 찍을 때 반드시 경기 서남부 5개 시를 상징하는 다섯 손가락을 펴서 함께 찍어야 한다.

글램핑 이용권부터 호텔숙박권, 워터파크 입장권, 햇토미 쌀, 광명동굴 레스토랑 식사권까지 5개 시만의 다양한 지역 경품이 준비돼 있으며, 최대 10개소를 모두 인증했을 경우 추첨을 통해 최신형 노트북도 받을 수 있다.

도심 속 갯벌과 염전이 있는  ‘시흥갯골생태공원’, 서해안에서 규모가 가장 큰 패총(조개무지)이 있는 ‘오이도선사유적공원’을 비롯해 광명동굴, 부천 아트벙커 B39, 안산 탄도항마, 화성 제부도 등 모두 휴가철 가족나들이나 출사여행에 제격인 관광명소들이다.

한편 오는 22일까지 가고 싶은 관광지를 댓글로 적으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트콘을 증정하는 사전 붐업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5개 시 관광명소가 재조명되길 바라며, 앞으로 관광활성화를 위해 협의회에서 다양한 국내외 홍보·마케팅 사업을 펼쳐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