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7.20 13:41
복음의전함 고정민 이사장이 비즈니스 현장의 인사이트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가인지캠퍼스>

[뉴스웍스=문병도기자] 지난 19일 저녁, 제2회 CC클래스가 기업 경영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신촌 카페 히브루스에서 열렸다. 

CC클래스는 언더백 기업과 스타트업 경영자들의 월간 모임이다. 언더백 기업은 100인 이하의 사업체를 뜻한다. 7월 CC클래스는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 ‘인사이트 토크’에는 사단법인 복음의전함 고정민 이사장이 강사로 참석했다. 고 이사장은 복음의전함이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에 세계 최초로 복음 광고를 진행한 사례를 들려주며, ‘기업의 메시지를 혁신적으로 전달하는’ 지식을 참석자들에게 전수해 주었다.

2부에는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가 가치·인재·지식 경영에서 적용할 것들을 나누었다. 김 대표는 ‘스타트업 최고의 실전 전략, 언더백스럽게 적용한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7월 추천도서는 '권도균의 스타트업 경영수업'의 내용과 내용과 더불어, 언더백 기업에 적용 가능한 가치, 인재, 지식경영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마지막 순서는 각 그룹별 멘토와 멘티들이 만나 함께 지난 한 달을 피드백하고, 다음 한 달 동안 집중할 것들을 서로 이야기하고, 격려하는 시간이었다. 참석한 경영자들은 ‘인사이트 토크’와 ‘북토크’에서 발견한 적용점들을 1가지 이상 나누고, 다음 달까지 지킬 것을 공약하였다.

박진호 가인지캠퍼스 센터장은 “15년 이상 500개 이상의 언더백 기업 전문 경영 컨설팅을 해 왔기에, 작은 조직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해결 도구도 가지고 있다"면서 "도구들은 현장에서 직원들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고안이 되어 있으니, 적극적으로 사용해 보시기 바란다” 라고 말했다.

다음 CC클래스는 8월 16일에 열린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할 수 있다. 참가비는 1회 참석의 경우 5만원이며, 정회원 가입의 경우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