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8.07.26 17:01
경기도청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경기도는 ‘제7회 인구의 날 기념식’을 26일 오후 2시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다목적홀에서 열었다.

이번 행사는 인구의 날을 맞아 저출산·고령화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사회문제 극복을 위한 사회 문화 분위기 조성을 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김규식 경기도 정책기획관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저출산 극복 유공자 표창장 수여, 경기도 인구정책 홍보영상 상영, 시·군 우수사례 발표, 사회연대회의 공동선언문 발표 및 퍼포먼스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규식 경기도 정책기획관은 이날 인구문제 극복을 위한 인구정책조정위원회 등 컨트롤 타워 구축, 인구영향평가제도 도입, 인구정책 5개년 계획 수립 등 시스템을 통한 경기도의 인구문제 극복 노력과 민관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선도적 인구정책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흥시와 양평군의 저출산 극복 우수사례 발표와 함께 저출산 극복 등 인구정책의 민관 거버넌스 협력을 다짐하는 사회연대회의 공동선언문 발표도 진행됐다.

한편 ‘인구의 날’은 지난 1987년 7월11일 세계인구가 50억명을 넘은 것을 기념하기 위해 국제연합이 지정한 날이다. 우리나라는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 불균형과 이에 따른 정치, 경제, 사회적 영향을 널리 알리고 국민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2011년 처음 기념일로 제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