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7.30 16:09
<사진=박경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기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비례대표)이 노회찬 정의당 의원의 별세를 두고 부적절한 SNS 글을 올린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에 대해 “인두겁”이라는 표현으로 강하게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지난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집권여당 원내대변인으로 가능하면 품격있는 논평을 내놓고자 한다. 그렇지만 인내의 임계점을 넘어가는 상황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날선 논평을 할 수 밖에 없다”며 “곽상도 의원에 이어 홍준표 전 대표까지 자유한국당의 인두겁은 한두명이 아니다”라고 맹비난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 ‘홍준표 전 대표에게 영화 속 대사 “사람은 되기 힘들어도 괴물은 되지 맙시다”를 들려드린다’는 더불어민주당 브리핑 내용을 소개했다

더불어민주당은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고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죽음을 두고 ‘자살미화’, ‘책임회피’ 운운하며 페이스북 정치를 재개했다”며 “유가족과 그를 사랑한 많은 국민들은 애통과 슬픔으로 아직도 충격 속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채 그의 부재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생전의 그를 그리워하며 추모의 물결이 더욱 크게 퍼져나가고 있는데, 일선에서 후퇴한 홍 전 대표에게는 그의 비통한 죽음이 오랜만에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는 뉴스거리였단 말이냐”며 “뉴스가 뉴스로 덮이는 우리 사회에서 홍 전 대표의 전략은 통했는지 모르나, 애통과 슬픔이 참을 수 없는 분노로 바뀌게 될 것이란 사실은 몰랐던 모양”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일기장 속의 낱말들이야 무엇이 되었든 문제가 되지 않는다. 제발 일기는 일기장에 쓰시길 바란다”며 “정치가 그립고 권력이 고픈 홍준표 전 대표에게, ‘사람은 되기 힘들어도 괴물은 되지 맙시다’는 영화 ‘생활의 발견’의 유명한 대사를 들려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홍 전 대표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별세한 노 의원을 겨냥해 “그 어떤 경우라도 자살이 미화되는 세상은 정상적인 사회가 아니다. 잘못을 했으면 그에 상응하는 벌을 받아 들여야 하는 것이지 그것을 회피하기 위해서 자살을 택한다는 것은 또 다른 책임회피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오죽 답답하고 절망적인 상황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할수 밖에 없었는지 일견 이해는 갑니다만 그래도 자살은 생명에 대한 또 다른 범죄”라며 “사회 지도자급 인사들의 자살은 그래서 더욱 잘못된 선택이다. 아울러 그러한 자살을 미화하는 잘못된 풍토도 이젠 고쳐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홍 전 대표는 또 자신의 글이 논란이 되자 “같은 말을 해도 좌파들이 하면 촌철살인 이라고 미화하고 우파들이 하면 막말이라고 비난하는 이상한 세상이 되었다”며 “맞는 말도 막말이라고 폄훼하는 괴벨스공화국이 되어가고 있다. 참으로 개탄할 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