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남상훈기자
  • 입력 2018.08.02 10:50
<사진제공=신한은행>

[뉴스웍스=남상훈기자] 신한은행은 모바일 뱅킹 쏠(SOL)에서 프로야구 경기 퀴즈 이벤트와 구단별 전력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쏠픽(SOL Pick)'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신한은행은 KBO리그 예·적금, 경기 중 즉석 추첨 이벤트 '쏠타임(SOL TIME)', 매월 진행되는 '월간 MVP투표'에 이어 프로야구 퀴즈·경품 제공 컨텐츠와 구단별 전력분석 데이터까지 쏠에 탑재해 프로야구 관련 컨텐츠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에 선보인 쏠픽의 프로야구 퀴즈 컨텐츠는 경기가 진행되는 날 승리팀을 선택하는 승리팀 맞추기와 해당 일자 경기 내용 관련 퀴즈의 정답에 해당하는 1개 구단을 선택하는 1:10 퀴즈로 구성돼 있다. 참여 고객들은 승리팀을 맞출 때 마다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5개 승리팀을 모두 맞추고 1:10 퀴즈까지 맞출 경우 가산점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만점을 획득한 고객(최대 5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3만원을 매일 제공하며 매주 누적 점수를 합산해 1위 고객에게 기프트카드 50만원, 2~10위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 5만원, 11~100위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제공한다. 또 오는 16일까지 쏠픽에 10일 이상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프트카드 50만원, 백화점 상품권 5만원, 배스킨라빈스31 파인트 교환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로야구 팬들을 위한 종합 정보제공 모바일 웹 '신한 BASEBALL PARK'는 경기 일정·결과, 하이라이트, 선수 기록 등 KBO 리그 관련 정보와 함께 KBO 전용 금융상품, 각종 이벤트 안내 등 다양한 컨텐츠들을 제공한다. 또 야구 전문 캐스터와 기자가 진행하는 재미있는 야구 이야기 '팟캐스트 뻔트맨' 메뉴를 추가해 컨텐츠의 차별성을 더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KBO리그 메인스폰서로서 금융권의 한계를 넘는 다양한 야구 컨텐츠를 계속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