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경보 기자
  • 입력 2018.08.12 11:35

지르코늄 세라믹 적용하고 애프터서비스 차별화

LG전자 시그니처 에디션. <사진제공=LG전자>

[뉴스웍스=박경보 기자] LG전자는 초(超) 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의 품격을 담은 두 번째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제품가격은 199만9800원이다.

LG전자는 지난달 30일 이 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지난 2주간 예약판매를 실시했다. 예약판매에 참여한 고객들은 LG 시그니처 에디션을 선택한 이유로 변하지 않는 높은 가치와 차별화된 애프터서비스, 300대 한정판매의 희소성 등을 꼽았다.

LG 시그니처 에디션의 제품 후면에는 특수 가공한 지르코늄 세라믹이 적용돼 오래 쓰더라도 처음 그대로의 우아함을 유지한다. 지르코늄은 가공이 까다롭지만 흠집이 잘 생기지 않아 오랜 내구성을 자랑하는 명품 시계 브랜드들이 즐겨 사용하는 소재다.

또 6GB 램을 적용해 한꺼번에 많은 앱을 실행하더라도 빠르게 구동할 뿐만 아니라 256GB의 내장메모리를 탑재해 사용자가 고화질의 사진이나 동영상, 고음질 음원 등을 여유있게 저장할 수 있다.

이 밖에 넓은 화면으로 생생한 고화질을 즐길 수 있는 6인치 18:9 화면비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 스스로 사물을 인식해 최적의 화질을 추천해 주는 AI 카메라, 최대 7.1채널의 사운드를 전달하는 DTS:X 3D 입체음향, 최대 5미터 밖에서도 알아듣고 명령을 수행하는 원거리 음성인식 등 최신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세계적인 오디오 명가 ‘뱅앤올룹슨(B&O)’이 튜닝한 명품 음질을 구현한다. LG전자는 고객들이 차별화된 명품 음질을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매 고객에게 70만원 상당 B&O 헤드폰(Beoplay H9i)도 증정한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전담 상담요원을 배치하고 품질 보증 2년, 디스플레이 1회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애프터서비스를 차별화한다. 또 고객이 원할 경우 제품 후면과 가죽 지갑형 케이스에 고객 이름을 새겨주는 각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은 애프터서비스까지 편리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스마트폰을 갖게 되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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