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칠호 기자
  • 입력 2018.08.13 15:16

도지사직인수위, 조사가 시급한 중대사안으로 특별조사 요청

경기도지사직인수위원회 새로운경기특별위원회 정종삼 기획단장이 13일 도청에서 '불법행정 특별조사 요청'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제공>

[뉴스웍스=김칠호 기자] 킨텍스의 직원 채용비리가 결국 ‘불법행정’으로 지목됐다.

민선7기 경기도지사직인수위원회 새로운경기특별위원회 정종삼 기획단장은 13일 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수위가 파악한 8가지 불법행정에 대해 경기도의 특별조사를 요청했다.

정 단장은 특히 킨텍스의 채용비리를 포함한 8가지 중대사안은 “불법 의혹 있다”며 이에 대해 조사가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새로운경기특별위는 인수위의 활동기간을 1주일 연장하면서 고양시 일산 소재 킨텍스를 방문해 직원채용 비리를 포함한 경영현황을 점검했다.

특위가 집중점검한 내용은 2014년 사장 운전기사 겸 수행비서와 여비서 등 2명 비공개로 채용하고, 2015년에는 정원에 포함된 계약직 4명을 비공개로 채용한 부분이다.

또 2016년과 2017년에 비서실 직원 2명을 경력직공채를 통해 차례로 정규직으로 전환한 것도 포함됐다.

이에 따라 경기도 감사관실은 킨텍스의 비공개 불법채용 인원이 6명 이외에 더 있는지, 이들 가운데 2명을 경력직 공채에 합격시키는 과정에 또다른 불법이 있었는지 등을 점검해야 한다.

이와 함께 고양시의 감사에서 적발된 뒤에도 킨텍스가 관련법에 어긋나는 규정을 개정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도 책임소재를 규명해야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