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8.16 10:00
환자가 똑닥QR진료카드로 무인접수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비브로스>

[뉴스웍스=문병도기자] 간편 병원 예약∙접수 모바일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가 병의원용 무인접수 서비스를 출시했다. 

비브로스는 기존 모바일로 이뤄지던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를 유비케어와 비트컴퓨터 등 전자의무기록(EMR) 솔루션 협력사들과 함께 오프라인으로 확장함으로써 똑닥의 온오프라인연계(O2O) 서비스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무인접수 서비스는 똑닥 회원뿐만 아니라 병원에 방문한 환자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무인접수 태블릿에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고 진료 항목까지 선택하면 빠르고 정확하게 진료를 접수할 수 있다. 똑닥으로 예약이나 접수를 미리 한 환자의 경우, 회원정보를 담은 QR코드인 똑닥QR진료카드를 사용하면 1초 만에 내원 처리를 할 수 있어 훨씬 간편하다.

비브로스에 따르면 접수 데스크 업무도 해야 했던 간호사가 무인접수 서비스를 도입하면 기존 대비 접수 업무량이 약 70% 줄어들어 보다 주요한 진료 업무에 충실할 수 있다.

무인접수 태블릿에 진료시간이나 건강검진 안내 등 병원의 공지사항을 표기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진료실 밖 환자의 병원 이용 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 병원과 환자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다는 것이 비브로스의 설명이다.

비브로스는 무인접수 태블릿을 시작으로 환자 수요가 많은 큰 규모의 지역 거점 병의원을 위해 연말까지 키오스크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송용범 비브로스 대표는  “모바일 예약∙접수 서비스의 오프라인 확장을 통해 무인접수부터 결제, 보험청구까지 똑닥만으로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