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8.16 15:28

[뉴스웍스=문병도기자] ‘꼬마히어로 슈퍼잭’이 오는 8월 EBS를 통해 출격한다. 

‘꼬마히어로 슈퍼잭’은 마을을 어지럽히는 말썽꾸러기 악당 ‘레오박사’를 물리치기 위해 엄마가 만들어준 영양만점 음식을 먹고 슈퍼냠냠 히어로로 변신하는 ‘잭’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 이다. 

음식을 골고루 먹지 않는 아이에 대한 부모의 고민에서부터 기획된 ‘꼬마히어로 슈퍼잭’은 ‘뽀로로’와 ‘선물공룡 디보’ 등을 통해 애니메이션 명가로 자리잡은 오콘이 제작해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슈퍼히어로 장르에 ‘음식’을 접목했다는 점이다. 

평소 귀여운 아기곰인 ‘잭’은 말썽쟁이 악당 ‘레오박사’가 마을을 위험에 빠트렸을 때 쿵푸요리사인 엄마가 만들어준 슈퍼푸드를 먹고 꼬마히어로로 변신한다. 이 과정에서 영양 가득한 채소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가 소개되고, 아이들에게 낯선 식재료에 대한 호기심을 키울 기회를 제공한다. 

건강한 음식을 먹고 새로운 능력을 얻는 ‘슈퍼잭’을 통해 편식 없이 골고루 잘 먹는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가족, 친구들 사이에서 느낄 수 있는 사랑, 우정, 용기, 희망에 대한 교훈도 담겨있어 올 하반기를 사로잡을 최고의 애니메이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우리 아이가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꼬마히어로 슈퍼잭’은 오는 30일 오전 8시 10분 EB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