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8.16 16:46

[뉴스웍스=문병도기자] 인덱스마인이 8월부터 '찾아라 가상화폐 인플루언서’ 주간 리그를 매주 시작한다. 

'찾아라 가상화폐 인플루언서’는 암호화폐 관련 정보를 공유하여, 해당 공유 정보의 만족도가 높은 순서로 주간 랭킹이 결정되는 리그로 ‘레인보우닷' 안드로이드 앱과 웹 버전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찾아라 가상화폐 인플루언서'는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간단하다. 레인보우닷 앱 또는 웹사이트 내 게시물을 공유하여, 공유 정보가 추천을 받을 경우, 게시물 작성자와 공유자가 점수를 획득하고, 주간 점수가 높은 상위 랭커는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 받게 된다. 

레인보우닷은 ‘찾아라 가상화폐 예측왕’ 리그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정기리그를 통해 모인 데이터는 '가상화폐 시세'를 예측하는 집단지성 선행 지표로 활용된다. 레인보우닷 내에는 가상화폐 실제 가격과 집단 지성이 반영된 '크라우드 전망 차트'가 있는데, 여기에 쓰이는 것이다. 차트에는 암호화폐별, 등급별 예측 가격을 세분화해 제공하고 있다.

레인보우닷은 소셜데이터 평가와 인공지능(AI) 시스템에 기반한 '암호화폐 사회관계망서비스다. 국내외 4개 거래소 암호화폐의 실시간 시세와 차트, 관심 종목, 친구 팔로우, 채팅하기, 자동완성 예측 일지 등을 제공하고 있다.

박상우 인덱스마인 대표는 "레인보우닷은 암호화폐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해 준다"면서 "정보를 공유하는 데, 그 정보의 정확도 등을 평가하기 때문에 정제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