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8.17 11:01
<사진=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기자]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17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 영장심사를 받기 위해 출석한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해 “공범을 넘어 주범”이라며 “반드시 구속영장을 발부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성명을 통해 “난 처음부터 김경수를 구속해야 한다고 주장한 사람이다. 드루킹이 구속돼 있는데 지시한 김경수가 멀쩡할 순 없기 때문”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김경수는 조작프로그램 시연에 참석하고, 작업을 원하는 기사목록을 보내 매일 실적을 보고 받았다”면서 “그 대가로 일본 총영사 자리를 청와대에 추천하기까지 했다. 이 정도면 김경수는 공범(共犯)을 넘어 주범(主犯)”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어 “그런데도 추미애 대표를 비롯한 여권은 일제히 김경수를 역성들고 나섰다. 특검을 고발하겠다고 협박까지 한다”면서 “우리는 그 이유를 안다. 김경수 다음은 송인배 청와대 비서관이고, 그 다음은 김정숙 여사다. 김경수 저지선이 뚫리면 바로 청와대이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또 “허익범 특검은 소심한 모범생이다. 노회찬으로 시험범위를 착각하기도 했다”면서 “집념도, 창의력도 보이지 않는다. 지방선거 대가로 센다이 총영사직을 추천했다는 선거법위반 혐의도 슬그머니 영장에서 제외했다. 여론조작 혐의 딸랑 하나만으로 영장을 청구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제 공은 법원에 넘어갔다. 영장전담판사는 김명수 대법원장 체제에서 임명된 사람”이라며 “법원의 정권코드화는 심각하다. 만약 김경수 영장을 기각하면 엄청난 국민적 저항에 부딪칠 것이다. 영장이 발부될 때까지 두번, 세번이라도 재청구하고 오히려 특검기간을 연장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날 오전 10시 10분쯤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등장한 김 지사는 기자들 앞에서 "이 사건이 불거진 이후부터 지금까지 모든 요구에 대해 성실히 협조하고 조사에 임해 왔다"면서 "오늘도 마찬가지다. 지금까지 그래왔 듯이 법정에서 변함없이 충실히 소명하고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에 대한 영장발부여부는 이르면 오늘 밤 늦게나, 늦어도 내일 새벽 판가름 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