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8.08.21 13:49
<사진 = 브리지(brid&#658;) 제공>

[뉴스웍스=이동헌기자] 솔로 아티스트 효린이 ‘랩비트 페스티벌 2018(RAPBEAT FESTIVAL 2018)’ 무대에 오른다.

21일 소속사 브리지(bridʒ) 측은 “효린이 오는 9월 1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랩비트 페스티벌 2018’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대세 힙합 뮤지션들이 총출동하는 국내 최대의 힙합 축제 ‘랩비트 페스티벌’에 효린이 초청받은 건 이례적인 사례로, 댄스와 발라드는 물론, 힙합 장르까지 폭 넓게 소화할 수 있는 아티스트라는 장점 덕분에 섭외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효린은 보는 이들의 시선을 한시도 뗄 수 없게 하는 화려한 힙합 퍼포먼스 실력과 폭발적인 가창력 못지않은 출중한 랩 실력까지 갖추고 있는 만큼, 이번 페스티벌에서도 가요계 대표 디바다운 독보적인 무대로 고척돔을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랩비트 페스티벌 2018’에는 효린 외에도 PHONYPPL, 도끼, 자이언티, 더 콰이엇, 스윙스, 창모, SIK-K, 김하온, VINXEN, 딥플로우, 마이크로닷, 팔로알토, 펀치넬로 등의 뮤지션들이 무대에 오른다. 

한편, 지난 16일 공개된 효린의 새 서머 스페셜 싱글 ‘베이(BAE)’는 레트로하면서도 펑키한 리듬으로 시작해 임팩트 강한 베이스와 매력적인 팝 사운드가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고 있다.

더불어 미국 LA 올로케이션과 현지 프로덕션팀과의 협업으로 완성된 ‘BAE’ 뮤직비디오, ‘바다보러갈래(SEE SEA)’를 통해 호흡을 맞췄던 니콜 커클랜드(Nicole Kirkland) 크루 댄서들과 효린이 함께 만든 메인 포인트 안무 ‘줄넘기댄스’, ‘테이블댄스’ 또한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