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8.29 15:44

[뉴스웍스=문병도기자] 코박서비스의 월 방문자가 40만을 돌파했다.

코박은 1500여개에 달하는 암화화폐 정보의 통합 조회, 거래소별 가격비교,, 관련 게시판, 자산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호화폐 토탈 커뮤니티로 최근 가입자 증가에 발맞춰 설립 및 서비스런칭 4개월 만에 매출액도 20억을 넘어섰다.

코박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등 전 세계에서 발행된 코인(토큰)의 거래소별 시세를 각 거래소에 일일이 접속하여 조회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자 하는 아이디어에서 2018년 4월에 출발했다. 현재는 총 1500여 종에 달하는 코인의 시세를 앱 안에서 한번에 조회하고, 각 거래소별 시세 역시 쉽게 비교해 볼 수 있다.

코박 내에서 유저들은 코인에 관한 호재거리나 거래소 상장 일정 등 각종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눈높이에 맞춰 암호화폐 초심자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코인의 개념, 코인과 관련된 각종 정보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방문객서비스의 일환으로 매일 오후 코박 앱 내에 ‘코박라이브’ 채널을 통해서 1시, 6시, 8시 등에 경품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데 고객 반응이 좋은 편이다. 

강민승 코박 대표는 “코박을 마케팅 컨텐츠 뿐만 아니라 마케팅 전략, 더 나아가 암호화폐공개(ICO) 전반에 대한 컨설팅으로까지 사업 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