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승철 기자
  • 입력 2018.08.30 13:07

여가·업무 등 올인원 '힐스테이트 스칸센' 2021년 12월 입주예정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투시도

[뉴스웍스=박승철 기자]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 도시지원시설 S4-2,3블록에 2513실 규모의 북유럽풍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이 들어선다.

2021년 12월 입주 예정인 '스칸센'은 전용면적 18~29㎡로 1~2인 가구의 생활에 최적화된 소형으로 만들어지며 462실에는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고양시 덕양구 원흥3로8 효산캐슬에 마련된 홍보관에서 이 같은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

삼송역 스칸센은 지하철 3호선 삼송역과 360여m 거리에 있어 서울 종로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 삼송역에서 용산역을 거쳐 강남까지 40분대에 잇는 신분당선 서북부연장사업이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에 선정되는 등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다.

단지에서 600m 거리에 스타필드 고양점이 있으며 자동차로 10분대에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등 대규모 상업시설과 800병상 규모의 은평성모병원(2019년 예정)이 위치하고 있다.

스칸센은 소형 중심의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실내수영장 실내체육관 클라이밍 등을 비롯해 최근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취미공간과 여가공간을 만든다.

또 푸드라운지 사우나 등이 설치되고 클라이밍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GX룸 아웃도어가든 등이 마련된다. 북카페, 자전거카페 등 다양한 테마 휴식공간이 배치되며 DIY공방 펫케어센터도 갖춘다.

입주민이 외부인들과 연계활동을 할 수 있게 게스트룸 코워킹스페이스 세미나실 등의 공간과 스터디룸도 만들어진다. 각 블록 최상층에는 북한산 전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와 테라스가든이 조성된다.

스칸센은 1~1.5룸으로 슬라이딩도어를 이용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다. 가구는 유해성 물질 방출량이 적은 'E0'급 친환경 자재를 사용할 계획이다. 1인 가구에 걸맞게 기본 가구와 쿡탑,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세탁기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힐스테이트만의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이 적용돼 스마트폰 앱을 통해 빌트인 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입주민이 안심할 수 있게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가 단지 곳곳에 설치되며, 현관 안심카메라가 설치된다. 각동 입구에는 에어샤워부스도 배치할 예정이며, 전기자동차의 충전설비도 갖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