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8.30 17:26

선발 최원태에 이어 이용찬·최충연·함덕주 호투…일본-대만전 승자와 금메달 놓고 격돌 전망

30일 열린 대한민국과 일본의 2018 아시안게임 야구 슈퍼라운드 1차전에서 홈런포를 날린 후 박병호와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는 김하성. <사진=KBO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기자]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 중인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이 숙적 일본을 꺾고 사실상 결승에 진출, 3회 연속 금메달을 노리게 됐다.

선동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은 30일 오후 2시(이하 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경기장에서 열린 일본과의 슈퍼라운드 1차전에서 일본을 5-1로 꺾었다.

이로써 우리대표팀은 조 2위로 올라와, 떠 안았던 1패를 포함해 슈퍼라운드 1승1패를 기록하게 됐다. 우리대표팀의 남은 경기는 내일(31일) 중국과의 일전이다. 이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내달 1일 대만 또는 일본과 결승전을 갖게 된다.

대표팀은 이날 최원태(넥센)을 선발로 내세워 일본 타선을 틀어막게 했다. 

이전 경기까지 답답한 모습을 보였던 우리 타자들은 이날 일본 투수들을 상대로 타격감을 회복했다.

3회 김하성과 박병호의 홈런으로 기선을 제압한 후 4회 황재균의 솔로홈런, 5회 양의지와 손아섭의 타점으로 스코어를 5-0까지 벌였다. 

일본은 6회말 이용찬으로부터 1점을 뽑아 냈으나 거기까지였다. 일본의 타선을 효율적으로 막아낸 우리 대표팀은 결국 5-1 승리를 거뒀다.

이날 대한민국은 선발 최원태에 이어 이용찬, 최충연, 함덕주가 일본에 1실점만하며 승리에 기여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결승전은 내달 1일 오후 6시에 열린다.

한편, 선동렬호는 이번 대회 출전 전부터 오지환 등 일부 선수들에 대한 병역문제로 인해 논란이 된 바 있다. 일부 팬들은 이와 관련 대표팀을 향해 “은의환향(銀衣還鄕)하라”며 비난을 쏟아내기도 했다. 대표팀 선수들이 이 같은 비난 여론을 씻어내기 위해서는 실력으로 금메달을 따 내는 수 밖에 없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