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8.09.03 11:38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외부 날씨의 제약을 받지 않고 실내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크린스포츠의 인기가 높아진 가운데 스크린야구 업계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리얼야구존은 스크린야구장 이용객들이 더욱 안전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유의사항과 팁을 공개했다.

리얼야구존은 실내에서도 생동감 넘치는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VR기술과 접목한 스크린야구장을 구현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국민스포츠인 프로야구를 스크린으로 그대로 옮겨왔다는 점에서,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스크린야구장에서는 공이 매우 빠른 속도로 날아오기 때문에 자칫하면 크게 다칠 수 있다. 따라서 헬멧과 장갑 등 안전 장비는 필히 착용해야 한다. 리얼야구존을 비롯한 대부분의 스크린야구장에는 헬멧과 장갑, 팔꿈치 보호대 등의 기본 안전 장비가 준비돼 있기 때문에, 별도로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또 야구의 스윙자세는 반복적이고 순간적인 힘을 사용하기에 척추와 어깨, 손목 손상의 위험이 있다. 한 쪽 근육을 주로 사용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쉬는 시간에 반대 스윙을 해줘 척추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좋다.

만일 스크린야구를 처음 접해보는 초보자라면 준비물도 중요하지만, 미숙한 스윙 자세를 바로 교정하는 것부터 배워야 한다. 스윙자세가 미숙하면 부상의 위험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올바른 스윙자세는 지인이나 전문 강사를 통해서나 동영상 등을 통해 배울 수 있다.

리얼야구존에서는 각 지점마다 헬멧과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의 보호 장구는 물론 올바른 스윙 자세를 안내하는 동영상 강좌를 제공해 초보자의 문턱을 낮췄다. 스윙자세 동영상은 실제 야구선수 출신인 안치용 해설위원이 제작한 ‘안치용의 리얼레슨’으로 스크린야구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안정적으로 스윙 자세를 배울 수 있다.

안정된 구질을 제공하기 위해 실제 미국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연습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피칭머신도 도입했다. 야구화를 신지 않아도 안전한 타석 플레이트와 타석 준비를 알리는 레디 페달을 도입하는 등 이용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도 놓치지 않았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최근 날씨가 선선해졌지만 우중충한 날씨와 비 소식으로 스크린야구장을 찾는 고객이 늘었다”며 “리얼야구존은 전 매장 책임배상보험 의무 가입과 전문 슈퍼바이저의 주기적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는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어 고객들이 더 안전하고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