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8.09.04 16:42
일본 태풍 제비 영향 간사이 공항 '물바다' <사진=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기자] 제21호 태풍 제비가 4일 정오 일본 일본 시코쿠 동부 도쿠시마 현 아난시 남부에 상륙한 후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 여행객들이 SNS를 통해 실시간 상황을 전하고 있다.

이날 한 한국 네티즌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무 무섭다"라는 글과 함께 짧은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 속 도로에는 대피령 등으로 인해 자동차가 다니지 않고 있다.

또 다른 여행객들도 "재난 몸소 체험중", "건물이 바람 때문에 흔들린다", "오사카 실시간 상황, 너무 무섭다.. 비행기표는 구했는데 공항으로 갈 교통 모두 운행중단", "호텔에서 나가지를 못한다", "태풍에 무서움", "교토 여행 망했다", " 등의 글과 영상을 올렸다.

한편, 일본 매체 NHK에 따르면 한국인이 자주 찾는 오사카의 간사이 국제공항이 태풍 제비의 영향으로 해일이 덮쳐 활주로가 물에 잠겼다. 또 항공기 주기장과 다른 시설도 침수돼 항공기 이착륙이 어렵다고 전해졌다.

'제비'는 1993년 9월 이후 25년 만에 매우 강한 세력을 유지한 채 일본 열도에 상륙한 태풍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비는 일본 근해를 따라 북북동진 하다가 5일 러시아 사할린 서남서쪽 육상에서 저기압으로 약해질 전망이다.

 

일본 태풍 제비 영향 간사이 공항 '물바다' <사진=SNS 캡처>

 

일본 태풍 제비 영향 간사이 공항 '물바다' <사진=SNS 캡처>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