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9.07 10:37

[뉴스웍스=문병도기자] 게임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 암호화폐 모바일 지갑이 나왔다. 

암호화폐인 엔진코인(ENJ)을 제공하는 엔진은 새로운 ERC-1155 이더리움 토큰 표준과 ERC-721토큰을 지원하는 '엔진 스마트 월렛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고 7일 발표했다.

'엔진 스마트 월렛'은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주요 암호화폐 및 ERC-20, ERC-721, ERC-1155 이더리움 토큰 표준을 모두 지원하는 첫 암호화폐 지갑이 됐다. 

사용자들은 게임 아이템 지갑을 무한 생성할 수 있고, 다른 유저 지갑 보기 기능을 통해 다양한 소장용 아이템 컬렉션을 볼 수 있다. 

ERC-1155 이더리움 토큰 표준 및 엔진 개발 플랫폼을 채택한 '에이지 오브 러스트', '워 오브 크립토', 9라이브즈 아레나' 등 지금까지 7개의 게임 개발사가 다중 게임 세계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ERC-721 토큰 표준은 크립토키티, 갓 언체인드 등 두 게임만 지원한다. 

엔진 스마트 지갑은 현재 개발 중인 ‘엔진엑스’ 블록체인 탐색기와 연동 되어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속도 지연 없이 대용량 아이템을 로딩할 수 있고 더 빠르게 아이템을 볼 수 있다.

출시 이후 2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엔진 스마트 월렛'은 미국 국가안보국(NSA)에서 사용하는 암호기술인 AES-256을 사용해 가장 안전한 암호화폐 모바일 지갑으로 알려져 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800종이 넘는 ERC-20 토큰 표준 기반의 모든 암호화폐를 지원한다. ‘엔진 스마트 월렛’에서 암호화폐공개(ICO)에 바로 참여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