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8.09.07 14:36
<사진=이앤피컴퍼니>

[뉴스웍스=이동헌기자] 정식 솔로 데뷔를 앞둔 가수 추화정이 대만 예능에서 독보적인 ‘끼 부자’ 면모를 과시하며 대만 현지 팬들을 홀렸다.

추화정은 최근 생방송으로 진행된 대만 유명 온라인 방송프로그램 ‘94爱K歌(94애K가)’에 출연해 팬들과 소통했다.

이날 방송에서 추화정은 MC로 활약 중인 크리에이터 Ah-Q(아큐)와 모델 YiChen(이첸)의 진행에 따라 유창한 중국어와 깜찍한 제스처로 자기 소개를 펼쳐 시작부터 눈길을 끌었다. 이어 출연자들에 대해 낱낱이 파헤치는 OX게임에서 자신의 일화를 재치있게 말하며 현장의 웃음을 이끌어냈다.

또한 추화정은 좋아하는 대만 가수를 묻자 Hebe Tien(히비 티엔)과 Mayday(메이데이)를 언급했고, MC들은 즉석으로 노래를 요청했다. 추화정은 Mayday(메이데이)의 ‘Suddenly Missing You(서든리 미싱 유)’를 열창, 감미로운 보이스는 물론, 흔들리지 않는 고음을 과시하며 탁월한 가창력을 뽐내 놀라움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추화정은 블랙핑크의 ‘뚜두뚜두’를 완벽하게 커버해 반전 매력을 선사하며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어 정식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추화정은 추구하는 음악 스타일에 대한 질문에 “따뜻한 노래를 하고 싶다”며 “대중들이 슬플 때나 기쁠 때나 제 노래를 듣고 따뜻한 온기를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답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추화정은 함께 출연한 대만 인기 뮤지션 Nine Chen(나인 첸)을 비롯, 대만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고음 대결에서 최후의 승자 타이틀을 거머쥐며 열띤 환호를 이끌어 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끝으로 추화정은 Hebe Tien의 ‘A Little Happiness(어 리틀 해피니스)’를 선곡해 감성 보컬로 현장을 압도하며 시청자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 추화정은 출중한 중국어 실력과 폭발적인 가창력, 완벽한 커버 댄스까지 겸비한 다재다능한 가수라는 평가를 받으며 매력 발휘에 성공, 앞으로의 전방위적 활약을 짐작게 했다.

방송 이후 추화정은 “방송 이후 MC 두 분과 많이 친해져 추후 대만에서 다시 만나기로 했다. 또 기회가 된다면 다양한 대만 활동을 통해 많은 대만 팬 분들도 만나고 싶다”고 포부를 전하며 “10월에 정식으로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다. 저만의 색깔로 대중 분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싶다”고 국내 활동을 예고해 기대를 북돋웠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