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9.12 10:03

[뉴스웍스=문병도기자] 캐셔레스트는 암호화폐 간 거래가 가능한 C2C(Coin to Coin) 마켓을 13일 오픈한다. 

캐셔레스트의 C2C 마켓은 원화마켓과 달리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암호화폐를 원화처럼 사용해 다른 암호화폐와 거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오픈한 캐셔레스트 C2C 마켓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트루USD(TUSD) 등 3종의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캐셔레스트에 상장된 다양한 암호화폐와 거래할 수 있다. 캐셔레스트는 향후 거래 가능한 C2C 마켓을 지속해서 늘려갈 계획이다.

C2C 마켓은 바이낸스, 비트포렉스 등의 해외 거래소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지원하고 있다. 

C2C 마켓이 활성화되면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원화뿐만 아니라 암호화폐로 코인 간 거래가 가능해져 투자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장점이 있다. 원화 마켓은 보이스피싱 등 범죄에 악용되는 사례가 빈번했으나, C2C 마켓은 모든 거래 내역이 블록체인에 기록되는 만큼 투자자들이 더욱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다.

캐셔레스트의 C2C 마켓은 국내에 한정된 원화 마켓 중심의 거래 방식에서 탈피, 국내 투자자뿐만 아니라 글로벌 투자자들이 캐셔레스트를 통해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투자 환경 조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캐셔레스트를 운영 중인 박원준 뉴링크 대표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원화 마켓과 함께 암호화폐로 거래할 수 있는 C2C 마켓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는 시스템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