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9.12 14:30

[뉴스웍스=문병도기자] ‘포켓서베이’는 지난 10일 KBS와 업무협약을 맺고 방송수신 민원을 카카오톡으로 전환한다. 

포켓서베이는 KBS 방송수신 만족도 조사부터 민원접수 및 방문예약까지 카카오톡으로 진행하게 된다. KBS는 카톡 민원서비스 도입으로 CS 업무 집중도를 높이고 시청자의 의견을 빠르게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얼리슬로스가 선보인 포켓서베이는 사용자에게 친숙한 카카오톡을 이용해 설문 조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전화, 이메일, SMS, 영수증 등 파편화된 방식으로 진행했던 설문조사를 카카오톡에서 챗봇과 대화형식으로 진행하여 설문조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존의 온라인 설문 조사는 1~2%의 응답률을 보이지만, 포켓서베이는 80% 이상의 설문조사 도달률과 평균 40% 이상의 설문조사 응답률을 보여 대량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하는 기업들에 꾸준히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재원 얼리슬로스 대표는 “다년간 글로벌 기업의 컨설턴트로 근무하면서 유독 한국 시장에서 설문 조사를 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인에게 가장 친숙한 카카오톡을 통해 설문조사를 시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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