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9.13 00:22

[뉴스웍스=문병도기자] 오는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하는 ‘블록체인 서울 2018’ 행사를 아프리카 TV에서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프리카TV 블록체인 정보 프로그램인 ‘B담화 토크쇼’는 18일 본행사에 참여, 행사 부스를 소개하고 블록체인 관련 토크를 진행한다.

‘B담화 토크쇼’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블록체인의 허와 실을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이다.

탁기영 유니오 대표, 김정은 경희대 테크노 MBA 교수, 이지연 블록체인 전문 아나운서가 BJ로 출연한다. 지난 8월 31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탁기영 BJ가 대표로 있는 유니오는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보상 플랫폼이다. 수수료 없이 크리에이터 중심의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해, 정당하고 합당한 보상을 돌려주는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 유니오 생태계 발전을 위해 유망 크리에이터 발굴 사업도 함께 계획하고 있다.

이지연 아나운서는 블록체인 에반젤리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B담화 토크쇼’에서는 시청자를 대변해 블록체인에 대한 궁금증을 전달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김정은 교수는 블록체인을 바라보는 학계의 시선을 대표해 본 행사를 소개하고, 관련 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서울 2018’을 담은 ‘B담화 토크쇼’는 오는 18일 오전 11시에 아프리카TV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