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8.09.14 14:11
이천시청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이천시는 9월11일 현재 1만1029명이 아동수당을 신청했으며, 이는 8월 말 기준 신청대상 아동 수의 92.1%에 해당한다고 14일 밝혔다.

아동수당은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올해 첫 시행되는 복지 급여제도로 신청자 중 소득 인정액이 선정 기준 이하인 가구가 그 지급 대상이다.

이천시는 지난 6월 아동수당 사전 신청 접수를 시작으로 아동수당 제도를 몰라 신청하지 못하는 가구가 없도록 아동수당 사전 신청 안내문 발송, 개별 연락 등 동원 가능한 매체를 통해 아동수당 신청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신속한 소득 조사를 위한 부족한 인력을 보충하기 위해 기간제 근로자를 투입 등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동수당 지급 대상자 선정기준인 가구별 소득 인정액을 조사(약 50여 가지)하는 것이 만만치 않아 6~7월에 신청한 사람 중 일부 신청자의 경우 9월 현재까지도 소득 조사가 마무리 되지 않은 경우(아동수당 법정 처리기한: 60일(최대 90일)도 있다.

현재 소득 조사가 마무리되지 않은 일부 대상자의 경우 급여가 첫 지급되는 9월분부터 아동수당은 조사 및 결정이 완료되는 해당 월의 아동수당과 함께 소급 지급될 예정이다.

아동수당은 매월 25일이 지급 예정일이며, 9월은 추석 연휴로 인해 21일 지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