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9.14 19:34

[뉴스웍스=문병도기자] 급변하는 계절만큼 빠르게 변하는 것이 있다. 

바로 메이크업 트렌드다. 

지난 여름 글리터 아이 메이크업과 비비드한 컬러의 립으로 건강하고 통통 튀는 메이크업이 대세였다면 다가오는 가을에는 빛나는 피부에 매트한 립으로 포인트를 준 우아하고 고혹적인 메이크업이 유행할 예정이다. 

이러한 가을 메이크업을 완성하려면 매끄럽고 결점 없는 피부와 베이스 메이크업이 필수다.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은 본연의 피부 컨디션에 달려 있다. 피부가 무너지면 베이스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뭉치기 십상. 메이크업 전 저자극 토너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 후 산뜻한 텍스처의 로션을 충분히 두드려 발라 잘 흡수시키는 것이 좋다.

마몽드 캐모마일 퓨어 토너(왼쪽) 셀트윗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로션

마몽드의 ‘캐모마일 퓨어 토너’는 캐모마일 꽃을 포함하여 단 6가지 성분만을 함유한 저자극 토너로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킨다. 민감패널테스트, 알러지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

셀트윗의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로션’은 특허 출원 성분인 ‘엑소좀’을 함유한 제품이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촉촉한 텍스처의 로션으로, 흐트러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주고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로션과 크림을 함께 사용했을 때 건조함에 의한 가려움증 90% 완화, 피부 보습력 70%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올가을 메이크업을 대표하는 키워드는 ‘우아함’이다. 

매트한 입술에 빛나는 피부 표현이야 말로 이러한 우아함을 잘 보여주는 메이크업이다. 그래서 매년 가을을 앞두고 수많은 브랜드가 매트한 텍스처의 립스틱과 물광 표현에 뛰어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인다.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글로우(왼쪽) 랑콤 압솔뤼 드라마 마뜨

에스쁘아의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글로우’는 전문 아티스트에게 정교한 테일러링을 받은 듯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연출해 주며, 시드 오일 성분이 강력한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랑콤의 '압솔뤼 드라마 마뜨'는 파우더와 오일을 결합한 매트 포뮬라가 완벽하게 입술에 밀착되고 미세한 주름을 매끈하게 감싸준다. 가을 대표 컬러인 버건디부터 매트 립의 정석인 레드,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핑크와 코랄까지 총 16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말은 이제 누구나 아는 뷰티 상식이다. 

클렌징은 단순히 메이크업을 지우는 것뿐만 아니라 외출 후 피부에 남은 먼지와 노폐물을 씻어내는 과정이다. 그러나 이 때 너무 과도한 세안이나 자극적인 세안제를 사용하면 자칫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리얼베리어 클렌징 오일 밤(왼쪽) 닥터자르트 더마클리어 마이크로 약산성 폼

리얼베리어 ‘클렌징 오일 밤’은 피부 온도에 부드럽게 녹는 트랜스포머 제형으로 순하고 강력하게 피부 위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씻어주는 고보습 클렌징 제품이다. 세라마이드가 처방된 피부장벽 포뮬러가 피부에 보습보호막을 형성하여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닥터자르트 ‘더마클리어 마이크로 약산성 폼’은 촉촉한 젤에서 폼으로 변하는 젤 투 폼 제형으로 마이크로 약산성 버블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마무리해 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