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9.14 19:48
자올 닥터스오더 ‘엣지 부스터’

[뉴스웍스=문병도기자] 포니테일은 자연스러운면서도 클래식한 느낌을 줘 많은 여성이 즐겨 하는 헤어스타일이다. 

하지만 꽉 조여 묶은 머리카락 때문에 얼굴에서 헤어로 이어지는 라인에 탈모를 야기할 수 있다. 건강한 헤어라인을 가꾸려면 이 부위에 수시로 영양 성분을 공급하는 것이 필요하다.

탈모&두피 케어 전문 브랜드 자올 닥터스오더의 ‘엣지 부스터’는 가르마, 헤어 라인 등 고민되는 부위에 영양을 부여해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인삼분열조직세포배양액을 비롯, 특허 받은 조성물 ‘카페인’, 코펙실, 비오틴 등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했다. 휴대하기 좋은 크기의 롤온 타입으로 흘러내리지 않아 이마 라인, 가르마 등 고민 부위에 부드럽게 바른 후 씻어내지 말고 그대로 자연 건조한다. 사용이 간편하면서도 탈모 증상 완화 및 탈모 관리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머리카락은 양파 껍질처럼 여러 겹의 케라틴으로 이루어져 열이나 화학제품에 취약하다. 

한 번 손상돼 끝이 갈라진 머리카락은 다시 붙지 않는다. 그래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는 오일 성분의 제품을, 드라이한 후에는 머리끝에만 영양 로션을 바르면 도움이 된다.

손상된 모발은 전용 팩을 통한 집중 케어가 필요하다. .

키엘 ‘올리브 프룻 오일 디플리 리페라티브 헤어 팩’(왼쪽),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더 헤어 케어 아쿠아 인텐시브 로션’

키엘의 ‘올리브 프룻 오일 디플리 리페라티브 헤어 팩’은 올리브 과육 추출물, 아보카도, 레몬 추출물을 함유해 모발을 코팅,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게 돕는다. 식물성 오일과 유사한 구조의 분자로 모발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더 헤어 케어 아쿠아 인텐시브 로션’은 자외선이나 드라이어의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 모발 속까지 수분을 공급하는 제품이다.

모든 피부 관리가 세안에서 시작되듯이 모발과 두피 역시 제대로 씻는 것이 먼저다. 특히 나이 들수록 세포 재생이 둔화돼 각질층이 두꺼워지기 쉬우므로 각질과 함께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이 없애는 두피 스칼프 샴푸를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게 좋다.

려 ‘청아 두피딥클렌징 샴푸’(왼쪽), 록시땅 ‘아로마 프레쉬 샴푸

려 ‘청아 두피딥클렌징 샴푸’는 과도한 두피 각질과 피지를 개선하는 제품이다. 부평초, 은행잎, 솔잎, 율피로 구성된 녹색 알갱이가 샴푸 시 스케일링 한 듯 두피 딥클렌징 효과를 준다.

록시땅 ‘아로마 프레쉬 샴푸’는 민트, 타임, 라벤더, 그레이프프루츠, 시더 등 5가지 에센셜 오일이 두피를 정화하고 활기를 부여한다.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시원하고 깨끗하게 클렌징 해주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