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8.09.17 00:01
레드벨벳 슬기 <사진=레드벨벳 SNS>

[뉴스웍스=이동헌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드벨벳 슬기 2위 레드벨벳 아이린 3위 트와이스 모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8월 14일부터 2018년 9월 15일까지 걸그룹 개인 38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6,187,950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33,495,588개와 비교하면 12.96% 줄어들었다.
 
2018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레드벨벳 슬기, 레드벨벳 아이린, 트와이스 모모,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예리, (여자)아이들 우기, 마마무 화사, 트와이스 사나, 레드벨벳 웬디, AOA 설현, 블랙핑크 제니, 블랙핑크 리사, 소녀시대 서현, 트와이스 나연, 소녀시대 태연, 베리굿 조현, 블랙핑크 지수, 트와이스 미나, 오마이걸 유아, 여자친구 은하, 오마이걸 비니, 소녀시대 수영, 오마이걸 승희, 소녀시대 윤아, 다이아 제니, 트와이스 지효, (여자)아이들 소연, 트와이스 정연, 소녀시대 써니, 소녀시대 유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레드벨벳 슬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7,617 미디어지수 874,145 소통지수 916,010 커뮤니티지수 1,071,3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9,08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922,421와 비교하면 17.95% 하락했다.
 
2위,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5,431 미디어지수 813,456 소통지수 920,215 커뮤니티지수 682,8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11,90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27,941와 비교하면 16.17% 하락했다.
 
3위, 트와이스 모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705 미디어지수 2,200,951 소통지수 609,056 커뮤니티지수 524,2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6,983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494,758와 비교하면 1.3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레드벨벳 슬기 브랜드가 2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33,495,588개와 비교하면 12.9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31% 하락, 브랜드이슈 11.79% 상승, 브랜드소통 34.67% 하락, 브랜드확산 12.96% 하락했다"고 말했다.
 
이어 "2018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레드벨벳 슬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심쿵하다, 부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레벨업, 비밀언니, 파워업' 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9.15%로 분석되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