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경보 기자
  • 입력 2018.09.17 12:00

개인 맞춤형 차량관리 앱…정비예약·소모품교환 알람·쿠폰 등 제공

[뉴스웍스=박경보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고객을 위한 멤버십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션 ‘마이 르노삼성’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마이 르노삼성은 온라인 정비예약과 이력조회를 비롯해 보증기간 확인 및 연장, 나만의 멤버십 혜택, 고객상담,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서비스센터 정비 비용에 대한 모바일 결제 기능도 도입할 계획이다.

마이 르노삼성에 로그인하면 보증 기간 확인, 소모품 관리 및 정비 현황, 마일리지, 나만의 쿠폰, 소모품 무상 교환 등의 잔여 멤버십 혜택은 물론 차량 관리에 필요한 사항들을 한눈에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엔진오일, 배터리, 타이어 등 소모품 교환 및 정기 점검 주기 알람 서비스를 제공해 차량 관리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했다. 또 소모품 교환 주기에 따라 개인 맞춤형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객센터, 내 보험사 콜센터, 1:1 카카오 상담톡 등에 바로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으며, 1:1 상담게시판에 사진을 첨부해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 운행자 등록’을 통해서는 본인의 차량은 물론, 가족 차량의 차량 정보까지 한번에 조회 및 관리할 수 있고 중고차 구매자도 내 차의 보증 기간, 정비내역, 혜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방실 르노삼성차 마케팅담당 이사는 “이번에 선보이는 MY르노삼성 모바일 앱은 아시아지역에서는 첫번째로 한국에 출시하게 됐다”며 “차량 구매에서 관리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전략에 집중해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