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9.18 18:04

[뉴스웍스=문병도기자] 에드라가 개발한 모바일 암호화폐 ‘에드라 코인’이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렉스에 오는 28일 상장된다.

비트포렉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다. 현재 비트코인뿐 아니라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네오, 트론 등 유망 알트코인과 자체 암호화폐 BF코인을 포함한 84종의 암호화폐가 거래되고 있다.

에드라 코인은 자체 메인넷을 구축한 암호화폐로 비트포렉스에 상장된다. 

에드라 코인은 국내 최초로 연산형이 아닌 사용자의 액션을 통해 코인이 채굴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암호화폐다. 

에드라 플랫폼에 접속하면 누구든지 게임, 쇼핑, 음악듣기 등 일상적인 모바일 활동만으로도 에드라 코인을 채굴할 수 있다.

에드라는 모바일에서 에드라 플랫폼을 허브로 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연결하고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에드라 생태계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에드라 허브 접속 시 비밀번호 외에 패턴입력,생체인식보안 기술인 지문인식, 안면인식 기술 등 최대 4단계에 걸친 접속확인 시스템을 통해 보안을 강화했다. 

에드라는 모바일 전용 사이트에서 8월까지 진행했던 마이닝에 최적화된 에드라 전용 스마트폰 사전 예약 신청 행사를 10월까지 연장 진행하며, 추석을 맞아 신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하반기 중에 에드라폰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