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8.09.19 14:24
<사진 = 액시즈(AXIS) 제공>

[뉴스웍스=이동헌기자] 솔로 아티스트 케이티(KATIE)가 소속된 신생 크리에이티브 콜렉티브 액시즈(AXIS)가 야심차게 준비 중인 신개념 비즈니스 프로젝트가 베일을 벗는다.

액시즈(AXIS)는 최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프라 비즈니스 브랜드 ‘D AXIS’를 발표하고 세 가지 사업 프로젝트 ‘디비젼(DIVISION)’, ‘디멘션(DIMENSION)’, ‘디렉션(DIRECTION)’을 공개했다.

크리에이터들이 각자 잘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지향하는 액시즈(AXIS)는 이 세 가지 프로젝트를 통해 보다 더 창의적이고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 DIVISION

첫 번째 프로젝트 ‘디비젼(DIVISION)’은 프로듀서, 아티스트, 엔터테인먼트 기업, 사진작가, 뮤직비디오 프로덕션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공유 오피스를 뜻한다.

이와 같은 공유 오피스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는 최초이며, 경제적인 비용으로 최고의 시설을 함께 공유해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전망이다. 또, 입주한 크리에이터들간의 네트워크를 통해 한층 더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 DIRECTION

‘디렉션(DIRECTION)’은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개념으로, 아티스트들의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솔루션 비즈니스를 의미한다.

매니지먼트를 제외한 기획, 제작, 해외진출 등 아티스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액시즈(AXIS)의 전문 크리에이터들이 맞춤형 솔루션으로 제시함으로써 한층 더 효과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돋보인다.  
 
# DIMENSION

마지막 프로젝트 ‘디멘션(DIMENSION)’은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미디어 채널이다.

액시즈(AXIS) 소속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디비젼(DIVISION)’, ‘디렉션(DIRECTION)’ 등을 통해 함께하는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들의 콘텐츠를 공개하는 글로벌 채널로, 현재 첫 번째 오리지널 시리즈를 제작 중이며 가까운 시일 내에 관련 내용을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각 프로젝트들의 세부사항은 향후 추가 발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